요즘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MZ세대 취향저격 마케팅이 업계들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을 띄고 있다.
MZ 세대라 하면 Y(밀레니얼=(M) 세대, 그리고 Z세대를 합쳐 MZ 세대라고 부른다.
1980년-1994년대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 1995년~2012년대 태어난 Z 세대 합친 용어가 줄여서 MZ세대 라고 한다
이전에는 젊은 세대층이 합리적인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게 트렌드 였다면
요즘 MZ 세대들은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며,
SNS로 기반된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자가 되기도한다.
MZ세대들이 상품구매의 광고효과는 매출상승에 꽤 높은 부분을 차지한다.
SNS 상품구매 인증샷을 통해 구매고객이 홍보까지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유명 MZ 인플루언서 들에게 협찬제공을해주는 업체들도 눈에 띈다.
미래보다는 현재가 좀 더 중요하다 생각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하는 광고들이 치열하게 올라오고 있는점이다.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플랙스 문화로
소비시장에서는 가성비와 절약을 중요시 했던 트렌드에서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가격보다는 퀄리티와
소유가치성을 기반으로 시대를 앞서나가는 마케팅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