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픽 중 '나는 몸신이다' 코너는 목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하는 코너이다.
‘나는 몸신이다’ 코너는 “먹고 싶은 음식 다 먹으면서 다이어트 성공!?" 콘텐츠를 가지고, '5대2다이어트’에 주목하라” 편을 방송했다.
‘나는 몸신이다’ 는 방송을 통해 일주일에 이틀만 참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5대2 다이어트법'을 공개했다.
‘5대2 다이어트’란 영국 BBC Producer 겸 의학 박사가 간헐적 단식을 보완하기 위해 만든 방법으로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2일은 500~600kcal로 칼로리에 제한을 두고 먹는 것이다.
(아래 그림은 예시이며, 날짜는 스스로 조정 가능)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another2021/222628070506)
누구나 "먹고 싶은 대로 먹다가 겨우 일주일에 이틀을 500~600kcal로 식사하면 다이어트가 될까?" 라고 생각하겠지만,
연구결과 몸의 착각으로 지방연소 대사작용으로 체중이 감소하는 원리다.
칼로리를 제한하는 2일은 본인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언제든지 변경도 가능하다고 한다.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으며,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과
‘평소대로’의 식사와 시간, 메뉴 제한도 없고, 과식하던 사람도 그대로 먹으면 되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당일 컨디션 저하, 집중력 감소, 두통 등이 유발 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7개월 만에 7kg을 감량한 이경은 씨는 "처음에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았고,
하다 보면 한 끼를 굶는 정도의 허기짐 정도, 물을 많이 마시다 보면 배고픔도 잊혀져서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높은 난이도의 다이어트를 겪는 사람이라면, 무난한 5대2 다이어트를 시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본방은 목요일 저녁 8시 1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