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먹고싶은 대로 먹고 살도 뺄 수 있다고?”,'5대2 다이어트?'

오늘의 금지어 "내일 부터"

등록일 2022년04월21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어제픽 중 '나는 몸신이다' 코너는 목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하는 코너이다.

‘나는 몸신이다’ 코너는 “
먹고 싶은 음식 다 먹으면서 다이어트 성공!?" 콘텐츠를 가지고, '5대2다이어트’에 주목하라편을 방송했다.

‘나는 몸신이다’ 는 방송을 통해 일주일에 이틀만 참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5대2 다이어트법'을 공개했다.

 

‘5대2 다이어트란 영국 BBC Producer 겸 의학 박사가 간헐적 단식을 보완하기 위해 만든 방법으로

 

 방법은 일주일에 5일은 평소대로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2일은 500~600kcal로 칼로리에 제한을 두고 먹는 것이다.

 

(아래 그림은 예시이며, 날짜는 스스로 조정 가능)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another2021/222628070506)
누구나 "먹고 싶은 대로 먹다가 겨우 일주일에 이틀을
500~600kcal로 식사하면 다이어트가 될까?" 라고 생각하겠지만,

 

연구결과 몸의 착각으로 지방연소 대사작용으로 체중이 감소하는 원리다.

 

칼로리를 제한하는 2일은 본인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언제든지 변경도 가능하다고 한다.

어렵지 않게 시도할 수 있으며,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오랫동안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것과

 

‘평소대로’의 식사와 시간, 메뉴 제한도 없고, 과식하던 사람도 그대로 먹으면 되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당일 컨디션 저하, 집중력 감소, 두통 등이 유발 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7개월 만에 7kg을 감량한 이경은 씨는 "처음에도 그렇게 어렵지 않았던 것 같았고,

 

하다 보면 한 끼를 굶는 정도의 허기짐 정도, 물을 많이 마시다 보면 배고픔도 잊혀져서 그렇게 어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높은 난이도의 다이어트를 겪는 사람이라면, 무난한 5대2 다이어트를 시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본방은 목요일 저녁 8시 10분

채현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