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저커버그 "메타버스가 중심…10억 명이 수 백 달러씩 쓸 것"

등록일 2022년06월24일 17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0년대 후반이 되면 10억 명 가량이 메타버스에서 상거래를 하면서 수 백 달러 씩 쓰게 될 것이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2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메타버스가 향후 10년 간 메타의 중요한 테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커버그는 이날 인터뷰에서 “메타버스에서의 경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텍스트, 사진이나 동영상보다 더 몰입감이 크기 때문에 향후 10년간 메타의 큰 주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기본적으로 메타버스에서 약 10억 명의 사람들이 수백 달러의 지출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사용자들이 디지털 상품, 디지털 콘텐츠,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세상을 꿈꿨다.

하지만, “메타버스에서 수 억명 또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본다"며, "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메타가 대규모 장기 투자를 할 여력이 있는 회사이라고도 덧붙였다.

마크 저커버그는 작년에 회사명을 메타로 바꾸며 메타버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후, 사용자들이 서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아바타를 만들고 아바타를 위해 디지털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메타버스 회사로 회사를 바꿔 나가고 있다.

 

출처 : ZD Net Korea 저커버그 "메타버스가 중심…10억 명이 수 백 달러씩 쓸 것" - ZDNet korea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김유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